본문 바로가기

포켓몬 뉴스

[발매소식] 엘리트 트레이너 박스 플러스 "크라운 제니스" 살까? 말까?

# ETB란?

엘리트 트레이너 박스 (ELITE TRAINER BOX) 의 약자로, 

새로운 포켓몬 카드 세트가  출시되었을 때 함께 판매하는 제품입니다.

북미 제품 라인에만 있는 개념으로, 부스터 팩과 해당 세트 테마의 카드 용품이 포함되어 있고, 

프로모 카드가 동봉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. 

 

로스트 오리진 ETB 구성 예시

 

# 가격은?

크게 플러스와 일반 제품으로 구분되는데, 플러스 제품은 65$고 일반 제품은 50$ 선에서 판매됩니다.

간혹 구성이 빈약하거나 비인기 박스는 40$ 선에 판매됩니다. (드물게 슈퍼 프리미엄 80$ 짜리도 출시)

 

# 인기는? 

수량이 충분히 제공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가격이 급상승한다던가 하는 일은 없습니다.

하지만 인기 프로모 카드가 제공되거나, 25주년 한정판 처럼 수량 한정의 경우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# 이번에 출시된 크라운 제니스 소개

크라운 제니스는 브이스타 유니버스 출시를 기념한 엘리트 트레이너 박스입니다.

당연히 브이스타 유니버스의 대표 포켓몬을 테마로 디자인되는데, 안타깝게도 루카리오입니다.

구성은 일반 팩 12개

루카리오 테마 카드 실드

루카리오 테마 덱 박스

루카리오 테마 앨범

루카리오 테마 카드 보관함 (종이)

게임 악세서리 (중독/ 화상 마커, 코인, 데미지 주사위) 

그리고 가장 중요한 프로모 카드 1장 입니다.

(그리고 위 모든 구성을 PTCGO - 포켓몬 카드게임 온라인 -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제공)

 

# 루카리오 프로모 카드, 얼마나 인기 있을까?

솔직한 마음은 " 왜 하필 루카리오 인가?" 입니다.

이미 공개된 브이스타 유니버스에 인기있는 SAR (스페셜 아트 레어) 이 많이 있는데,

덱에도 잘 쓰이지 않고, 상대적으로 일러스트 퀄리티도 무난한 루카리오인지...

루카리오 팬이 있는건 알지만, 그래도 팬심만으로 사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 구성이 아닌가 싶습니다.

 

# 그래서, 크라운 제니스! 사야 하는가?

크라운 제니스의 최종 판매 가격은 65$, 약 8~9만원 정도고 해외 배송 시 약 11~12만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 

개인적인 판단은 사지 말자! 입니다.

배송비 포함 10만원 안쪽으로 구하더라도, 북미판 카드는 한국에서 인기가 없습니다.

유일한 장점이라면 PTCGO에 사용할 수 있는 코드가 제공된다는 점인데, 그게 큰 메리트가 되진 않을 것 같구요. 

그래서, 일단 이건 안사고 넘어갈 생각입니다 ㅎㅎ